치후360 s7 물걸레 로봇청소기 바퀴고장 직접수리및 Tip후기(내돈내산)

치후360 s7 물걸레 로봇청소기 바퀴고장 직접수리및 Tip후기(내돈내산)

2023. 12. 12. 22:21내돈내산 IT리뷰

반응형

어느덧 우리 집 청소기 만난 지..

 

한 4년 댄 거 같네요 2019년.. 12월인가 호호 추위에 떨면서 어찌나 이 청소기를 기다렸는지

 

모르겠네요~ 그때 이 청소기 박스 뜯을 때 기분이 어찌나 좋던지 ㅎㅎㅎ 웬만한 전자제품 저리 가라였습니다

 

그때 당시 국내에선 로봇청소기가 무지 비싸던 시절이라 ㅠㅠ

 

중국에서 생소한 치후를 샀는데 아주~~ 대륙의 실수였죠 ㅎㅎ

 

아직까지 문제없이 썼으니 말이죠 ㅎ

 

다른 청소기 부러운 적이 없답니다 아무튼~~


고장 났던 증상

 

어느 날 청소기가 혼자 돌고 있더라고요 어디에 걸려서..

 

헛돌고 충전하러 돌아가지도 못하길래 들어서보니..? 바퀴가 이상하네요~..??

 

그래서 분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..

 

그랬더니..

 

원인은 바퀴가 안쪽이 부서져서 반으로 쪼개진 겁니다 ㅠㅠ 아무래도~ 

 

청소가 잘되는 게 갑자기 이렇게 두 동강 나긴 힘들고.. 저희 집 고양이 장난감이 많다 보니..

 

잘 안 치워서 제대로 감아서 바퀴에 무리가 가서 부러진 거 같아요 ㅠㅠ

 

많은 생각에 휩싸였습니다.. 아직 청소기가 멀쩡하기에 고쳐 써보려고 제품 부품을

 

알아봤더니 2~3만 원데에 바퀴를 구할 수 있어서 직접 수리를 하기로 합니다~


 

수리과정 

 

택배로 중국에서 주문을 했어요 한국에서는 이 부품을 싸게 살 수 있는 데가 없어요~ 특히나

 

이 제품은 중국제품이라 중국에서 싸게 구하면 구할 수 있을 거 같아 주문했어요

 

드디어~ 오늘 택배가 집으로 도착했어요~

 

블랙프라이데이 때문에 통관이 어찌나 밀리던지 한... 2주는 기다렸던 거 같아요 ㅠㅠ

 

다음번엔.. 직접... 배대지를 활용해서 시키려고요 너무 오래 기다려서 집청소가 너무 힘들었답니다

 

아무튼~~ 인제

 

치후 360 s7를 분해해봐야 되는데요~

 

여러 가지 수리방법이 있지만 ~~~ 제일 쉽게 간단하게 해야 될 거만 하자면

 

뒤로 돌려서~ 이사진처럼 6개의 구멍에 나사를 빼줍니다~

 

 

그리고 이 솔이 달려있는 것도 나사도 뺴줍니다

 

그래야 분리가 됩니다~~

 

 

그리고 커버를 이렇게 들어주시면 이렇게 바퀴모양 자리가 나옵니다~ 

 

그냥 빼려 하면 안 빼지고요~

 

바퀴를 뺄 때도 그렇고 새로운 바퀴를 넣을 때도 그렇고 이 빨간 3개의 구멍에 나사를 다 제거를 해줘야 됩니다~

 

맨 밑에 마지막구멍을 잘 보시면 보입니다~ 처음에 구멍이 안보일수도 있어요

 

그래서 다시 한 장 사진 올립니다

 

 

자세히 보시면 여기 3개의 구멍 있습니다 잘 확인하셔서 

 

잘 제거해 주시고~ 준비된 바퀴를 넣고 나사를 다 조여주고 꾹 밀어서 확실히 껴주면 끝납니다~~

 

생각보다 간단한~ 치후 360 바퀴수리입니다

 

내부가 소모품이 참 교체하게 쉽게 되어있어요 한 번 더 제품에 만족스럽네요

 

누구나 도전해 볼 만합니다

 

 

분해순서대로 똑같이 나사 껴주시면 이렇게 마무리됩니다~

 

 

 

(헛돌지 않고 잘 갑니다~)


 

결론

 

치후 360 s7 오래됐지만

 

소모품교체하기 쉽게 설계되어있고~ 

 

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~~

 

비싼 돈 쓰셔서 사지 말고 고쳐보는 건 어떨까요? ㅎ

 

오늘의 내돈내산 수리후기

 

반응형